가상 화폐 / / 2021. 5. 17. 07:57

코인베이스, 1~2달 안에 도지코인 상장할 것!



목 차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이르면 다음 달 도지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다.

     

    1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1분기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두달 이내로 도지코인을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코인베이스는 새로운 암호화폐를 추가하는 과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암스트롱 CEO는 “과거에는 암호화폐가 일정 규모에 다다르면 추가했으나, 앞으로는 시장에 데뷔하는 코인을 가장 먼저 도입하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코인베이스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형 암호화폐와 함께 108개의 알트코인들을 취급해왔다. 그러나 도지코인 등 최근 몇 주간 인기를 끌고 있는 밈 코인들은 제공하지 않고 있다.

     

    도지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너무 크고 개발자가 ‘재미 삼아’ 만들었다고 시인하는 등 신뢰성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코인베이스는 알트코인의 확산과 빠르게 늘어나는 거래량을 고려했을 때, 도지코인과 바이낸스코인 등을 상장하지 않으면, 경쟁사에 잠재고객 및 현재 고객을 모두를 빼앗길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최근 머스크의 지원에 힘입어 도지코인 가격이 급상승하고 거래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거래를 허용키로 한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개인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에 도지코인을 상장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코인베이스가 반응이 없자 개미들은 COIN 주식을 투매하는 방법으로 실력행사에 나서기도 했는데, 코인베이스 주가는 상장 이후 최저수준에 머물고 있다.

     

    이날 코인베이스 주가는 상장 시가 381달러보다 크게 하락한 265달러를 기록했다. 전날 보다 6.53% 급락한 수준이다.

    한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연 이틀에 걸쳐 테슬라 자동차의 비트코인 구매 결제 허용을 중단하고 또 비트코인 채굴이 화석연료 사용 등 환경오염을 유발한다는 내용을 트위터에 게재하면서 암호화폐들의 가격이 동반 하락했다.

    특히 머스크의 트위터 게재 후, 불과 2시간만에 암호화폐 시가총액 3650억달러(약 413조원)가 증발했다.

     


    도지코인

    [Dogecoin]

    2013년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던 (meme) 마스코트인 일본 시바견 이미지를 가지고 IBM 출신 빌리 마커스가 암호화폐 개발 계획을 장난삼아 인터넷에 올렸고, 마이크로소프트(MS) 출신 잭슨 팔머가 이를 실행에 옮기면서 개발됐다‘Doge’라는 명칭은 dog()에 알파벳 e를 붙인 것이다. 처음에는 레딧, 트위터 등에서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공유·제작한 이용자에게 팁을 주는 용도로 사용되다가 점차 투기성 코인의 성격으로 변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채굴 난도가 높고 발행량이 2100만 개로 제한된 데 비해 도지코인은 상대적으로 쉽게 채굴할 수 있고 공급이 무제한이며 1분에 1만 개 넘게 생성되고 있어 투자가치가 낮다는 지적이 있다. 도지코인은 GPU가 탑재된 맥, 리눅스, 윈도에서 채굴할 수 있으며 도지코인을 제공하는 암호화폐거래소를 통해 매수·매도할 수 있다. 
     
    개발된 후 큰 관심을 끌지 못한 도지코인은 레딧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오프라인 비디오게임 유통업체인 게임스톱의 암호화폐 버전을 만들자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거래량이 급증했다. 게임스톱 공매도 사태는 2021년 1월 로빈후드라 불리는 미국의 개인 투자자들이 헤지펀드의 공매도 투자를 비난하며 레딧에서 게임스톱의 주식 매수를 결의한 후 게임스톱 주가가 급 상승한 사건이다. 

    여기다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글을 연달아 올리고,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라이온킹>에서 주술사 개코원숭이가 주인공 사자 심바를 들어 올리는 장면에 자신과 도지코인의 상징인 시바견을 입힌 밈도 올리면서 관심이 폭증했다. 이로 인해 도지코인 가격은 2021년 2 7일 오후 5 45분 기준 뉴욕에서 8.2센트까지 올라 24시간 만에 53% 상승하는 등 변동성이 매우 커 위험한 투자 종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도지코인상장 #도지코인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도지코인 #coinbase #dogecoin #도지코인상장소식 #도지코인시가총액 #도지코인뉴스 #도지코인호재 #일론머스크도지코인 #도지코인결제 #도지코인테슬라 #테슬라결제도지코인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